•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시상식.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가 농촌 재능나눔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가치 확산을 유도하기 위해 개최한 5회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 대상개인부문에 이대영 육군 상사(3군단 103정보통신단 노드1대대)와 단체부문에 농촌사랑농도상생포럼이 영예의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1, 2차 심사를 거쳐 대통령 표창 2, 총리 표창 2, 장관 표창 11, 국회의원상 1, 농어촌공사장상 5점 등 총 21점을 선정해 농촌 재능나눔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가치 확산을 유도했다.


농촌재능나눔 유공 수상자중 개인부문 대통령 표창을 받는 이대영 육군 상사 이대영는 강원도내 소외계층 학생 175명에게 5,4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D.Y.L.봉사단, 이대영장학회/봉사회, 1004환경지킴이봉사회, W.J.기부천사봉사회, 인제사랑봉사회, 같이가치봉사회, 백세봉사회, ! 제로! 레크리에이션봉사회 등 12개 봉사단체를 구성해 강원도내에서 총 37,900시간의 다양한 재능 봉사를 펼치고 있다.


또 현재는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에서 매주 주말을 이용해 자원봉사활동 중이어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함께 단체부문 대통령 표창을 받는 농촌사랑농도상생포럼180명의전문가로 구성해 지난 2006년부터 14년간 농촌지역에 10,176명의 지역주민에게 총 627건의 지식나눔 컨설팅을 통해 농촌지역 경제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어 개인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받는 동서건축사무소 김종운 과장(36)은 지난 2007년 대학 재학시절부터 13년간 농촌지역 노후주택 집 고쳐주기 봉사활동을 통해 농촌 주거복지 향상에 이바지한 바 있다.


아울러 단체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건강과 나눔은 지난 20059월부터 농촌지역 주민 6,400명에게 무료 한방진료를 실시하고 마을 일손돕기, 지역 농가 직거래 및 농촌체험연계 등으로 지역사회에 활력을 증진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재욱 농식품부 차관은 농촌 재능나눔 봉사활동은 농촌의 부족한 인프라 간극을 사람들의 땀과 정성으로 메우는 역할을 하고 있다.”사람이 찾아가는 농촌 재능나눔 봉사활동은 도시와 농촌이 연결되고 노인과 청년이 소통하게 하는 등 장소와 세대를 초월하게 하는 특별한 힘이 있다. 농촌재능나눔 활동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정부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촌재능나눔 유공 수상자중 개인부문 대통령 표창을 받는 이대영 육군 상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지난 1126일 예정된 시상식이 취소, 대통령 표창만 한국농어촌공사 관계자로부터 전달받았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대영 육군상사, 제5회 대한민국농촌재능나눔대상대통령 표창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