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꾸미기]온라인교육.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춘천남부노인복지관(관장 박란이)2020916()부터 어르신이 직접 자택에서 고혈압, 당뇨병을 자가 관리할 수 있도록 비대면 만성질환(고혈압, 당뇨병) 건강교실을 실시한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복지관 휴관이 장기화로 인한 이용자들의 자가 건강관리의 어려움에 따라 시행한다.


이에따라 비대면 만성질환(고혈압, 당뇨병) 건강교실은 고혈압, 당뇨약을 복용하는 복지관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3개월간 만성질환(고혈압, 당뇨병) 관리를 위한 건강관리 꾸러미를 제공하고, 온라인 교육영상 시청 및 전화상담을 통해 건강관리 모니터링을 진행한다.


특히 이날 진행된 비대면 고혈압 건강교실 1회기는 건강관리 꾸러미(자동혈압측정기, 자동체중기, 고혈압 건강관리수첩, 고혈압 자가관리 건강설문조사지, 이번주 건강활동 계획지, 고혈압 건강관리 리플렛, 올바른 자동혈압계 사용방법 안내문) 전달, 온라인 교육영상 시청(고혈압관리 첫 걸음, 혈압측정 방법알기)으로 했다.


비대면 고혈압 건강교실에 참여한 최모 어르신(76)복지관이 휴관하면서 혈압측정도 어렵고, 운동도 못해서 고혈압 관리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집에서 혈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많이 도와주니 너무 기쁘다.”고 밝혔다.


기승임 춘천남부노인복지관 간호사는 비대면 만성질환 건강교실 통해 고혈압, 당뇨병 질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합병증 예방 및 자가관리 능력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춘천남부노인복지관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전문 간호인력이 어르신들의 기초건강 체크 및 전문적인 건강상담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의료자원을 연계해 저소득층 어르신은 물론 일반 어르신까지 무료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춘천남부노인복지관, 2020년 비대면 만성질환 건강교실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