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2020.5.31.장성동 아름다운 마을 만들기 행사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태백시 장성동 행정복지센터가 2020531() 장성동주민자치위원회 등 관내 사회단체와 함께 장성중앙시장앞에서 아름다운 장성마을가꾸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류태호 태백시장을 비롯한 김혁동 강원도의회 의원, 문관호 태백시의회 부의장, 심창보 태백시의회 의원, 정병운 장성동장, 원준희 태백시 통장연합회 회장, 윤경희 장성동 주민자치위원장 등 사회단체 및 회원, 지역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100여명의 주민들이 함께 참여해 장성중앙시장앞 주차장 공터에 화살나무 및 백일홍 식재, 화단도색 등 봄꽃과 나무를 식재해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에게 아름다운 화단을 선물했다.


류태호 태백시장은 인사말에서 원래 아름다운 장성지역이라며 오늘 주민여러분이 함께 지역을 만들기 위한 아름다운 마음과 노력이 더해져 더 아름다운 장성동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류 시장은 오늘 행사는 그 동안 시민 스스로 방역하기, 거리지키기 등 시민 한분 한분의 노력이 쌓이고 모여서 모두가 안심하고 행사를 할 수 있었다, “지금의 청정태백은 시민분들이 각자의 위치에서 역할을 다 해 주신 덕분이라며 시민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며 감사한 마음도 함께 전했다.


아울러 시민들이 주도적으로 나서서 내 지역을 위해 일한다는 것은 의미 있는 일이라며 오늘 작은 힘이지만 함께 하겠으며 지역을 위해 오늘 함께 땀 흘리며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 시민이 행복한 태백 손잡고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문관호 태백시의회 부의장은 장성동 아름다운 마을가꾸기 행사가 개최됨을 뜻 깊게 생각하며, 화광아파트 철거 후 삭막한 지역에 오늘 주민전체가 자발적으로 참여해 마을가꾸는 것이 더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김혁동 강원도의회 의원은 오늘 모이신 분들의 소중한 의견과 지혜가 모여 장성동이 더욱 더 아름다워질 것이며, 장성지역이 태백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윤경회 장성동주민자치위원장은 바쁘신중에도 마을가꾸기 행사에 참여해준 단체와 회원들께 감사드린다.”외출이 꺼려지는 요즘이지만 화단 곳곳에 심은 나무와 봄꽃을 감상하면서 힐링의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고 피력했다.


정병운 철암동장은 휴일 아침 일찍부터 아름다운 장성동을 만들기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신 단체 및 주민여러분께 큰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플라워 버킷 챌린지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원준희 태백시통장연합회장은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에 응원의 마음을 전 한다며 정병운 장성동장과 문윤기 태백시 자율방범대장에게 꽃바구니를 전달했다.


아울러 정병운 장성동장과 문윤기 태백시자율방범대장은 다음 주자로 권혜숙 지역보장협희체회장과, 장성동 자율방범대를 지명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태백시장성동행정복지센터, 아름다운 장성마을가꾸기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