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평창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사단법인 평창신활력추진단(단장 허철성)20191211일 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에서 평창군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위원을 비롯 평창군 및 액션그룹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창군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신활력플러스 사업은 향토산업, 6차산업 등 이미 구축된 지역자산과 민간조직을 활용해 특화산업고도화, 일자리창출 등을 도모, 지역의 자립적 성장기반을 만들기 위한 사업으로 2018년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최종 선정해 4년간 총 7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현재 평창군과 ()평창신활력 추진단이 추진하고 있는 신활력플러스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업설명 동영상 상영 및 세부계획 설명 등을 통해 사업이해와 성공을 제고했다.


2019년부터 추진단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창의인재센터 사업, 액션그룹 사업화 교육사업, 품질이력관리 사업에 대한 설명을 통해 공감대 형성과 추진계획을 공유했다.


평창신활력추진단장을 맡고 있는 서울대 허철성 교수는 평창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을 통해 평창군 지역자생조직의 발전, 농식품 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이번 설명회가 사업과 관련된 기관 및 관계자들간 협력과 이해를 높여 신활력플러스 사업의 성공을 위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사업설명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