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강릉시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김홍규 강릉시장 당선인이 2022627~282일간 강릉과학일반산업단지 및 주문진농공단지에 입주하고 있는 기업 대표들과 함께 기업 애로사항 및 시 지원방안에 관한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당선인의 첫 기업 간담회로, 당선인이 핵심 시정 목표로 정한 경제활성화를 위한 정책구상과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은 지역기업들을 격려하고 기업현장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해 향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한다.

 

특히 과학산업단지 확장 및 접근성과 물류비를 등을 절감할 수 있는 기업친화적인 여건조성을 통해 지역기업을 육성, 발전시키고 우수기업을 적극적으로 유치해 지역내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한다.

 

또 이날 현장간담회에서 지역 기업들이 직면한 애로-건의사항을 자유롭게 전달하고 이에대해 강릉시가 적극 답변하는 등 참석자간 활발한 논의가 이뤄진다.

 

이와함께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된 사항들은 지역기업들의 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향후 정책에 적극 반영한다.

 

김홍규 당선인은 지역업체 대표와의 면담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앞으로 업체들의 경영애로 해소 및 지원방안 수립에 힘쓰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릉시는 해양 바이오 및 신소재 산업을 지역의 핵심전략산업으로 육성해 강릉을 환동해권의 청정-첨단과학기술의 거점도시로 성장 발전시키기 위해 강릉과학일반산업단지와 주문진농공단지를 조성했다.

 

아울러 해당 단지에 국책연구기관, 기업지원기관을 비롯 해양바이오, 세라믹 신소재 관련 다양한 기업이 집적해 매년 성장을 이어나가며 지역산업을 이끌어 가는 견인역할을 하고 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홍규 강릉시장 당선인 기업간담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