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꾸미기]KakaoTalk_20210930_120230036_0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2021930일 관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번 이취임식을 통해 이임하는 박란이 관장의 뒤를 이어 김소영 관장이 제5대 관장으로 취임했다.

 

이날 행사는 이재수 춘천시장을 대신해 한현주 복지국장을 비롯 정현자 사모(허영 국회의원), 최승민 회장(대한노인회 춘천시지회), 김지숙 위원장(춘천시의회 복지환경위), 박재균 위원장(춘천시의회 경제도시위), 고옥자-정경옥 시의원, 허소영 도의원(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윤지영 도의원, 김진태 위원장(국민의힘 춘천갑 당협의), 성길용 운영위원장(춘천시 시민주권위원회-춘천남부노인복지관), 김한호 대표(동부디아코니아), 박노숙 회장(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김형철회장(강원도노인복지관협회), 홍기종 회장(강원도사회복지협의회), 변영혜 회장(강원도사회복지사협회), 박재호 지회장(강원도사회복지사협회 춘천시지회), 이민규 관장(강원도노인보호전문기관), 김시재 관장(춘천시니어클럽), 최창일 관장(월드비전 춘천종합사회복지관), 오준오 센터장(춘천지역자활센터), 정양혜 센터장(동산노인재가복지센터), 이영미 센터장(봄내노인재가복지센터), 박인규 센터장(운교노인재가복지센터), 박진숙 원장(남강재단 홈에버그린), 장동길 센터장(춘천시아이돌봄지원센터), 최송이 관장(춘천시청소년문화의집), 최현수 센터장(퇴계꿈자람나눔터), 홍나영 사무국장(춘천지혜의숲), 김미정 부센터장(춘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김상희 동장(퇴계동행정복지센터), 유대희 중대장(강남동예비군중대) 80여명이 참석해 새로운 도약을 응원했다.

 

이어 이취임식은 김한호 동부디아코니아 대표 인사말, 감사패 및 공로패 전달, 이임사, 임명장 수여, 취임사, 축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했다.

 

박란이 관장은 이임사에서 "5년 전 동부디아코니아 법인과 함께 새 출발한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디아코니아의 겸손하고 진실한 섬김을 위해 열심히 달려왔다.”저는 여기서 잠시 멈추지만, 후임 관장님과 함께 춘천을 넘어 대한민국 노인복지를 선도하는 기관이 되기 위한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의 활약은 앞으로 더욱 단단하게 나아갈 것임을 믿는다.”많은 응원과 격려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김소영 관장은 취임사에서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이 전국에서 인정받는 복지관으로 자리매김하기까지 수고해 주신 박란이 관장님의 업적과 뜻을 잘 계승하고 발전시켜 나가겠다.”디아코니아 정신으로 어르신을 섬기는 데에 부족함이 없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다짐했다.

 

변영혜 회장은 축사를 통해 박란이 관장은 지역사회 연대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왔다. 섬김의 모습으로 어르신과 동료들을 소중하게 섬겨주는 모습은 사회복지 현장에서 좋은 모델이 돼 왔다.”그 동안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를 보낸다. 이번 취임한 김소영 신임관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을 역임하는 등 춘천의 사회복지 현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앞으로 노인복지관의 리더로서 선한 영향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노인복지 현장을 어떻게 이끌어 나갈지 기대가 크며,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어르신 복지향상에 큰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춘천남부노인복지관, 2021년 관장 이취임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