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noname0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최정환 제15대 동해지방해양경찰청장(경무관 · 사진)202179일 취임했다.

 

최정환 청장은 이날 동해해양지방경찰청 회의실에서 열린 취임식에 코로나19 상황을 고려, 참석자를 최소화한 가운데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진행했다.

 

최 청장은 취임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전 국민이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상황속에서 중책을 맡아 무한한 사명감을 느낀다국민이 믿을 수 있는 안전한 바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어선의 안전한 조업을 위해 동해 NLL 수역에 대한 경비를 철저히 하고, 단 한 사람의 국민이라도 위험에 처했을 때 즉시 구조할 수 있는 신속한 구조대응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동료간 소통과 화합을 통한 활기찬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변화하는 조직을 위해 직원들이 진취적인 자세를 견지할 것을 당부했다.

 

최 청장은 취임식 후, 첫 공식일정으로 속초해양경찰충혼탑을 찾아 순직한 경찰관, 의경의 희생정신을 기리며 추모의 뜻을 전했다.

 

한편 최 청장은 경북 포항이 고향으로 부경대학교를 졸업했으며 인하대학교 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과정을 수료했다.

 

아울러 해양경찰 간부후보 39기 출신으로 1991년 해양경찰에 입문해 포항해양경찰서장, 해양경찰청 상황센터장과 정보통신과장, 해양안전과장, 장비기술국장 등을 역임했다.

 

가족은 부인과 3.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최정환 제15대 동해지방해양경찰청장 취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