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와와 족구단.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정선군이 2021417일 정선종합경기장 보조구장에서 정선 와와 족구단 창단식을 가졌다.

 

정선 와와 족구단은 생활스포츠 활성화로 많은 장애인의 사회참여를 유도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어울림 스포츠 강화로 사회적 연대감을 형성하는 것은 물론 모범적인 봉사 단체로서의 사회공헌 활동 등을 전개해 하는 등 모범적인 생활체육 족구단으로 거듭나기 위해 추진했다.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정선군장애인단체총연합회(회장 김준영) 주관으로 열린 이날 창단식에 전흥표 정선군의회 의장, 김준영 정선군장애인단체총연합회장, 홍기홍 대한민국족구협회장, 김태환 강원도촉구협회장, 김기호 정선군족구협회장,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해 축하했다.

 

이어 창단식에서 정선군 최초로 창단된 와와 족구단 소개와 함께 대한민국족구협회를 비롯한 강원도족구협회, 정선라이온스 등에서 준비한 족구용품 및 후원금이 전달됐다.

 

정선 와와 족구단은 권영우 단장을 비롯한 지역의 장애인들과 비장애인들이 함께 족구를 바탕으로 서로 소통하며 건전한 스포츠정신 증진 등 족구인들의 화합의 장을 마련한다.

 

아울러 정선군은 장애인 건강권 보장과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위해 누구나 제약없이 스포츠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금년에 정선군 체육진흥조례를 제정해 장애인 체육진흥사업을 활성화하는 시책 추진과 예산지원을 할 수 있는 근거를 명문화했다.

 

안석균 정선군청 문화관광과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어울림 스포츠강화로 사회적 연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정선 와와 족구단 창단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많은 능력을 배양해 각종 경기 참가는 물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스포츠클럽으로 발전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선군, 2021년 정선 와와 족구단 창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