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강원도교육청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교육청이 2021415(),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촉진하고, 학생참여-활동 중심의 교육활동 운영을 위한 2021년 학교내 무한상상실을 구축 운영했다.

 

학교내 무한상상실은 학교에 설치되는 창의적인 공간으로 학생의 창의성, 상상력,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러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실험-제작을 하거나 UCC제작, 스토리 창작 등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올해 지원 규모는 총 9교로, 공모를 통해 신규 선정한 3교에 5,000만원(구축비 4,000만원, 운영비 1,000만원)지원, 기존 운영 6교는 운영비 1,000만원을 지원한다.

 

특히 신규 구축교에서 3D프린터, 레이저조각기, 목공 장비, 로봇, SW교구, 영상 장비 등 학생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는 노작활동 중심의 환경을 조성하고, 기존 운영교에서 STEAM 교육연계 학교교육과정에 적용 가능한 프로그램 개발-운영 무한상상실에서의 다양한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 수업실시 학생 동아리 및 교원 연수운영 상상력을 촉진하는 문화 조성을 위한 지역사회 공유-확산 등에 노력한다.

 

정성규 도교육청 과학정보담당 장학관은 “2014년부터 구축 운영해 온 학교내 무한상상실은, 상상을 실현하는 교육 공간일 뿐 만 아니라 지역 거점 역할도 수행함으로써 우리 아이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상상제작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교육청, 2021년 학교내 무한상상실 구축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