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평창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평창군이 2021년 우리생활에 밀접하게 맞닿아 있는 부분에 시민주도 자율적-창의적 문제해결을 통해 사회혁신을 만들어가는 '평화도시 사회혁신 리빙랩 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412일 밝혔다.

 

리빙랩(Living lab)생활 실험실이란 뜻으로 시민들이 객체가 아닌 스스로 주도하는 주체로서 사회문제의 해결방법을 찾는 일상생활 혁신실험이다.

 

이번 사회혁신 리빙랩 공모주제는 평화로운 도시생활, 군은 시민생활과 밀접하게 닿아있지만 쉽게 해결하지 못했던 사회통합(노인돌봄, 성평등-다문화-평화인권), 건강생활(생활체육), 환경보호(새활용·재활용, 에너지 절약운동), 사회안전(근로환경개선-안전사고예방, 평화도시 조성)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번 주제를 선정했다.

 

또 사회문제를 실험대상으로 삼아 주민이 스스로 일상 속 문제를 발굴하고 해법을 실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평창군은 사업 종료 후 최종 성과가 평창군내에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실생활에 적용될 수 있도록 공유하고, 효과가 확산될 수 있도록 타 사업과 연계-활용한다.

 

참여희망 단체는 422일까지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게시판에서 공고문의 신청서식을 작성한 후 평창군청 올림픽유산과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평창군 군청길 77, 올림픽유산과 이규민 주무관)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단체는 5월중 선정심의절차를 거쳐 6월부터 10월까지 사업을 추진하고, 평창군은 이번 공모를 통해 1개 사업내 사업별 최대 1천만원 이내로 지원한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올해 처음 선보이는 평화도시 사회혁신 리빙랩 사업을 통해 도출된 주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우리 군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 평화도시 사회혁신 리빙랩사업 참여단체 공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