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관련사진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소방서(서장 이병은)202149일 새벽 356분경 삼척시 미로면 고천리 화목보일러실에서 화재가 발생했으나 비상소화장치로 화재진압에 성공해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날 화재는 취급 부주의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추정되며 마을주민 최모씨는 화재발생 직후 집주인 이모씨가 소화기를 사용해 화재 진압하는 것을 목격하고 소화기만으로는 진압이 불가할 것 같아 김영우 가옥(문화재 시설)에 설치된 비상소화장치를 사용해 소방차량이 도착할 때까지 화재 진압을 도왔다.

 

신고를 받고 도착한 소방대원은 공간이 협소해 소방차량이 진입하기에 곤란하다고 판단해 비상소화장치로 화재진압 및 잔화정리 후 안전조치까지 완료했다.

 

김진영 삼척소방서 예방민원담당은 이번 화재는 비상소화장치로 인해 빠른 초기대응에 성공할 수 있었다.” 평소 교육훈련을 통해 주민들이 사용법을 숙지한 것이 큰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화목보일러 화재의 원인은 대부분 취급 부주의로 인해 발생한다.”, “화목보일러를 사용하는 경우 주택용 소방시설인 소화기를 꼭 비치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삼척소방서는 삼척시 관내 마을주민들에게 매월 비상소화장치함 사용법에 대한 교육-훈련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 미로면 고천리 비상소화장치 화재진압 성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