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속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202141일부터 30일까지 한달간 코로나시대 변화에 대응하는 생활밀착형 시책을 시민이 직접 발굴함으로써 시책 체감도와 만족도를 높이고자 속초시민을 대상으로 생활밀착형 포스트 코로나 시책 시민 아이디어 공모를 추진한다.

 

이번 공모는 코로나19를 기점으로 경제, 문화, 교육, 복지, 관광 등 많은 분야에서 변화가 가속화되고 있지만 여전히 시민의 일상속에서 직접 체감되지 않는 부분이 많아 시민의 눈높이에서 코로나19에 따른 생활속 불편사항을 개선함은 물론 포스트 코로나시대의 생활밀착형 시책을 적극 발굴하고자 진행한다.

 

제안 제출은 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속초시로 6개월 이상 계속 속초시에 거주중인 시민에 한해 가능하며, 12건 이내로 신청할 수 있다.

 

제출된 제안은 속초시 각 소관부서의 1차 심사를 거쳐 속초시제안심사위원회의 2차 심사를 통해 최종 시상등급을 결정하며 최우수상 1명에게 100만원, 우수상 2명에게 각 50만원, 장려상 2명에게 각 20만원 등 총 524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한다.

 

제출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속초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생활밀착형 포스트 코로나 시책 시민 아이디어 공모를 확인하면 된다.

 

전재호 속초시청 기획예산과장은 속초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채택된 우수 제안은 면밀한 실무적 검토와 구체화를 거쳐 시책사업으로 발전시키고 미래환경 변화에 대한 완충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생활밀착형 포스트코로나 시책 시민아이디어 공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