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2021_03_22 횡성읍 그린빌라 화재관련 브리핑 (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횡성군이 횡성읍 그린빌라 주택화재로 유명을 달리한 고인들의 명복을 빌고 부상자들의 쾌유를 기원했다.

 

횡성군은 2021322일 긴급브리핑을 통해 오늘 오전 1028분 횡성읍 읍하리에서 가스폭발(LNG)로 추정되는 주택(그린빌라)화재가 발생했다며 이날 화재는 오전 1028분 가스폭발음 발생으로 횡성소방서 신고가 접수돼 1033분 횡성소방서가 화재현장에 도착했다며 화재진압을 위해 소방공무원 60, 경찰 10, 횡성군 공무원 20명 등 총 90명이 투입돼 오전 115분경 화재를 진압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 화재로 인해 사망자 1, 응급환자 3(응급환자 원주기독병원 이송), 비응급환자 7명은 횡성대성병원으로 이송했으며 재산피해는 조사중에 있다고 강조했다.

 

횡성군은 이날 낮 110분 군수실에서 주택화재 대책회의를 가졌으며 횡성군은 대책회의를 통해 화재 진압 후 건물피해, 사상자 및 유가족에 대한 피해를 조기에 수습하고자 횡성군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기로 결정했다며 안전건설과가 재난상황을 총괄 관리하는 가운데, 횡성군청 행복나눔복지과는 이재민 발생 현황을 파악하고, 긴급생활 안정지원 및 임시주거시설 대책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 코로나19로 집단수용시설에 이재민 수용은 어려운 상황으로, 인근 숙박시설 숙박지원 및 구호품 지원을 검토하고 있다며 토지주택과는 폭발사고로 인한 건축물 구조안전진단용역 등 지원방안 등을 검토하고 있으며 횡성군보건소는 부상자 관리, 방역서비스를 지원한다고 피력했다.

 

이와함께 청정환경사업소는 발화원인 조사가 마무리되는대로 폐기물 수거 및 처리를 위해 관내 폐기물업체와 연계해 대기중에 있다며 횡성군은 이번 화재로 큰 피해를 입은 주민의 피해 회복이 빨리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철저한 조사를 통해 원인을 규명하고 이런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빈틈없는 안전점검과 대책마련에 힘쓰겠다고 다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횡성군, 횡성읍 그린빌라 주택 화재 피해수습 최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