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_레고랜드1[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레고랜드 중단촉구 문화예술인춘천시민사회단체제정당범시민대책위가 레고랜드(조감도) 관련 강원도의회 답변 회신에 대해 강원도의회 해산만이 답이라고 혹평을 쏟아내 귀추가 주목된다.

 

레고랜드중단촉구범시민대책위는 202135일 밝힌 입장문에서 지난 217일 강원도의회에 우리 대책위가 요구한 3개 사항에 대한 답변을 33일 송부받았다며 답변 요구사항은 레고랜드 임대 수수료문제를 비롯한 불공정 협약사항과 감사위원회 징계 관련 의회 행정사무조사권 발동 감사원 감사청구 고위공직자를 비롯한 관련자 검찰고발을 요구했으나 강원도의회는 이를 모두 거부했다고 밝혔다.

 

특히 거부사유를 살펴보면 행정사무조사권에 발동에 대해서는 실효성이 떨어지고, 감사원청구는 감사원 추이를 보고 결정, 검찰 고발은 현시점에서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며 결과적으로 강원도의회는 문제가 되고 있는 레고랜드사업과 관련, 자신들은 어떠한 권한과 역할도 하지 않겠다는 것을 밝힌 공식 선언문서로 볼 수 있다고 주장했다.

 

또 수천억원의 도민혈세를 쏟아 붓고도, 숱한 비위-불법의혹과 문제에도 불구하고, 의회가 행정사무 조사권 발동을 비롯 아무런 역할을 하지 않는다면, 도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존속할 이유가 과연 무엇이냐고 반문했다.

 

이어 어차피 내년 지방선거를 의식, 벌써부터 대선 주자 줄서기에 여념이 없는 강원도의회라면 차라리 세비를 반납하고, 즉각 해산하는 것이 그나마 도민들의 부담과 시름을 더는 길일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에따라 우리는 강원도의회가 방기한 업무를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며 다음주중으로 레고랜드 총괄개발협약(MDA) 체결 및 제반사업 추진과정 감사위원회 감사과정에서 나타난 각종 문제에 관한 관련자 전원에 대한 고발 조치해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피력했다.

 

아울러 감사원 감사청구를 통해 진실을 밝히는 모두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혀 파란이 예상된다.

 

한편 레고랜드중단촉구문화예술인,시민사회단체 제정당,범시민대책위는 강원시민사회연대회의 춘천시민사회단체네트워크(춘천경실련, 대한성공회 춘천나눔의집, 춘천민예총, 춘천생명의숲, 춘천시민연대, 춘천생활협동조합, 춘천여성민우회, 춘천여성회, 춘천역사문화연구회, 춘천환경운동연합, 춘천YMCA, 춘천YWCA) 민주노총강원지역본부춘천지부, 중도문화연대, 중도전 참가 화가 및 예술인, 강원평화경제연구소, 민족문제연구소춘천지부, 민주평화당강원도당, 정의당강원도당, 강원녹색당, 노동당강원도당, 민중당강원도당이 참여하고 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레고랜드중단촉구범시민대책위, 법적대처 및 감사원 감사청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