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고성군 - 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고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창래)202132일부터 영농기를 대비해 거진읍 대대1리와 대대2리를 시작으로 917일까지 188회에 걸쳐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 농기계 순회수리 교육을 실시한다.

 

농기계수리에 어려움을 겪는 마을을 직접 방문해 농기계 고장진단과 수리를 하고 자가정비 및 부품 교체요령을 교육, 농가의 자가정비 수리능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올해는 사업비 23천만원을 투입해 114개 마을 2천 농가의 농기계 순회수리 교육를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며 경운기, 관리기, 이앙기 등 주력 농기계를 대상으로 수리하며 농기계 현장실무교육도 함께 실시한다.

 

특히 이번 교육은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일환으로 간단한 농기계 보관법 및 관리법, 운전조작요령 등을 쉽게 배울 수 있어 현지 농업인은 물론 신규농업인과 귀농-귀촌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창래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기계순회수리는 적은 예산으로 다수의 농업인에게 혜택과 편의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앞으로 계속적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지만, 아직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고 있어 방역수칙 준수해 교육에 참가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은 2020년 한해 114개리 마을 3,174대의 농기계를 수리해 노령화된 농촌마을에 농기계 수리불편 해소 및 수리비 절감으로 농가 간접소득 향상에 큰 도움을 줬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성군, 2021년 농기계 순회수리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