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국가보훈천 - 태극문양.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서부보훈지청 강원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조애경, 이하 강원센터’)2021225일 제대군인의 취창업 성공노하우와 경험을 전수해 주는 멘토링 제도활성화를 위해 10개 분야(군관련, 공무원, 사회복지, 시설관리, 사회적일자리, 경력관리, 운수관리, 드론, 공공기관, 창업) 11명을 제대군인 멘토로 위촉했다.

 

전직지원을 위한 멘토링제도는 전역후 취창업에 성공한 선배 제대군인중 각 분야 전문가를 멘토(Mentor)로 선정하고 후배 제대군인 구직자에게 분야별 실전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해 구직시 발생하는 시행착오 및 성공사례 공유 등을 통해 제대군인의 안정적인 사회복귀를 지원한다.

 

올해 위촉된 멘토들은 제대군인지원센터 홈페이지의 선후배 멘토링, 제대군인지에 우수멘토 기고문 게재, 멘토-멘티 만남의 날 및 취창업 워크숍시 초빙강연 등 다양한 활동을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 vnet.go.kr) 또는 제대군인지원센터(1666-9279)로 문의하면 된다.

 

조애경 강원센터장은 멘토들의 다양한 활동이 전역 후 사회 진출을 준비하는 제대군인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대군인지원센터는 5년 이상 중장기복무 제대군인의 전직 지원을 위해 11취업상담, 채용정보제공, 직업교육훈련비 및 전직지원금 지급, 위탁교육과정 운영, 취업역량강화 워크숍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제대군인지원센터, 2021년도 제대군인 멘토 위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