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꾸미기]훈련사진자료.jpe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신촌정보통신학교(교장 배종상)202128() ‘설 연휴 코로나19 응급상황 대비모의 비상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코로나19 3차 유행 및 교정기관 감염확산이 우려되는 위기속에서 설 명절 연휴기간중 발생할 수 있는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뤄졌다.

 

특히 재학생중 고열, 기침, 두통 등 의심환자 발생이라는 가상 시나리오 아래 지정병원 후송, 외부출입자 통제, 검사결과에 따른 후속조치 등 상황별-단계별 대응 요령을 실제 시연하는 방법으로 실시했다.

 

또 신속 대응팀을 중심으로 최대한의 시너지 효과를 견인하기 위한 훈련으로 진행했다.

 

배종상 교장은 능동적 예방체계 확립을 위해 직원 전체가 PCR 검사를 통해 전원 음성판정을 받았고 주 1회 신속항원검사 또한 실시하고 있으며, ‘마스크 착용의무화, 방역수칙준수, 코로나19 예방 플래카드설치 등 학생들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안덕배 교무과장은 신촌정보통신학교는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소속의 소년원학교로 24시간 코로나19 대책반을 편성-운영하고 있고 자체 방역활동 및 위생교육을 강화하는 등 코로나19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촌정보통신학교, 코로나19 응급상황대비 비상훈련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