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꾸미기]최승준 정선군수 이낙연 대표 면담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최승준 정선군수가 202125일 국회에서 이낙연 더불어민주장 대표와 면담을 갖고 폐특법 조기개정 및 정선 알파인경기장 합리적 존치 등 정선군의 최대 현안사항에 대해 설명하고 협조와 지원을 요청했다.

 

최 군수는 이날 이낙연 대표에게 폐특법 적용시한 규정 폐지에 대한 당위성을 피력하고 적극 지원해 줄 것을 건의했다.

 

또 코로나19로 인한 강원랜드 휴장으로 지역상권이 사실상 초토화됐다며 폐특법 종료가 현실화된다면 폐광지역의 경제피해를 넘어 재앙에 가까운 타격이 불가피하다고 설명했다.

 

특히 폐특법 시효 폐지가 아닌 또 한번 폐특법을 연장하자는 것은 폐광지역의 목숨만 겨우 유지시키는 일시적 연명치료에 불과한 것으로 절박한 폐광지역 주민들의 의견이 적극 수용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강조했다.

 

이와함께 폐특법 조기 개정건의와 함께 동계올림픽 유산인 정선알파인경기장의 합리적인 존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도움을 줄 것을 건의했다.

 

특히 평창동계올림픽 폐막 후 3년이 지나도록 해결의 실마리조차 풀리지 않는 가리왕산 알파인 경기장의 합리적 복원(곤돌라 존치 결정 등)을 위해 영하 20도를 오르내리는 극한의 추위속에서 가리왕산 하봉 정상에서 죽음을 불사하고 정선군민들이 릴레이 천막농성을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여기에다 정선 알파인경기장 곤돌라를 3년간 운영 후 검증을 거쳐 향후 존치 여부를 결정하는 방안에 대한 군민들의 요구가 받아들여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줄 것을 호소했다.

 

더나가 최 군수는 정선 알파인경기장 합리적 존치, 폐광지역 개발지원에 관한 특별법 조기 개정, 도암댐 수질오염 피해 등 정선군의 최대 현안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빠른 시일내에 해결될 수 있도록 지원해 줄 것을 건의했다.


다나가 국도 59호선 침수위험 구간 구조개선, 폐광지역 공공의료 인프라 구축, 정선3교 도시공원형 주차장 조성 등 사업 추진에 필요한 예산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강원랜드 적자운영에 따라 세입이 감소되는 등 자주재원 확보의 어려움이 많은 만큼 중앙정부 차원의 교부세 지원 등 국비 예산반영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아울러 최근 한국광업공단법안 제정과 관련해 산업통산자원부 관계자의 폐광지역 지자체장들이 법제정에 동의했다는 취지의 발언에 대해 사실과 다르다며, 폐광지역 시장군수행정협의회와 산자부 관계자와의 간담회에서 폐특법 적용시한 규정 폐지 확정 이후 한국광업공단법안 제정에 대해 논의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2021년 더불어민주당 강원도당 예산정책 현안 간담회가 개최됐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최승준 정선군수,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면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