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폐광지역 시장·군수 행정협의회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폐광지역 시장군수행정협의회가 2021129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산업통산자원부와 폐광지역 현안사항 해결방안 마련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간담회는 폐광지역시장군수행정협의회장인 구충곤 화순군수를 비롯한 최승준 정선군수, 류태호 태백시장, 김양호 삼척시장, 최명서 영월군수, 김동일 보령시장, 고윤환 문경시장, 문동민 산업통산자원부 자원산업정책관 등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간담회에서 폐광지역개발지원에 관한 특별법 개정, 한국광업공단법안 제정, 폐광지역 발전방향 등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이날 최승준 정선군수는 또 한번 폐특법을 연장하자는 것은 폐광지역의 목숨만 겨우 유지시키는 일시적 연명치료에 불과하다며, 폐특법 시효폐지가 아닌 연장으로 결정된다면 또다시 19953월 이전으로 돌아가 폐광지역 주민들의 분노와 투쟁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폐특법 연장은 절대 받아들일 수 없다고 강력하게 피력하고 절박한 폐광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해 줄 것을 건의했다.

 

아울러 폐특법 조기개정을 위한 폐광지역 4개 시군주민단체 연석회의에서 신년 공동선언문을 발표하고 폐특법 시한 삭제는 협상을 위한 카드가 아닌 폐광지역이 더 이상 물러설 수 없는 마지막 노선이라며 폐특법 시효 폐지를 강력하게 촉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최승준 정선군수, 폐특법 시효폐지 당위성 피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