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강릉시의회.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의회가 2021129일 오전 10시 각 상임위원회(행정위원장 최익순, 산업위원장 정규민)별로 조례안 등 일반안건을 심사했다.

 

행정위원회 허병관 의원은 강릉시 정보취약계층 정보접근성 향상을 위한 조례안심사에서 조례 제정 후 세부적인 내용들이 현실적으로 시행될 수 있도록 집행부에서 선제적으로 고민하고 세심한 검토를 해 줄 것을 주문했다.

 

김복자 의원은 2021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심사에서 석탄재 희토류 미니 파일럿 구축사업은 강원도 뉴딜사업의 하나로, 우리 시 자체적으로도 안전성에 대한 데이터를 확보하고 사업실행 초기에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산업위원회 김기영 의원은 강릉시 임해자연휴양림 시설사용료 징수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심사에서 코로나19로 인한 고통분담 차원에서 시민의 시설사용료 부담을 줄이기 위한 조례안 개정은 타당하며, 시민들이 직접 체감하는 사안인 만큼 해당사항을 관련부서에서 더욱 꼼꼼히 챙기도록 당부했다.

 

배용주 의원은 강릉시 건축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사에서 이행강제금 관련 조례가 개정되는 것의 목적은 불법건축물을 근절하기 위한 것이므로, 조례 시행 후 앞으로의 추이를 보면서 심도있는 검토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의회 제289회 임시회 상임위원회 안건심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