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21년 더 누리고 다() 행복한 생활밀착형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해 평생학습도시 조성사업 기본계획을 수립 추진한다.

 

이를위해 동해시는 평생학습도시조성 평생학습 시민역량강화 평생교육 네트워크강화 평생학습 환경기반조성 4개 분야, 20개 사업에 98,000만원을 투자한다.

 

특히, 동해시는 2021년 지역내 대학 부재에 따른 고등교육 기회제공을 위한 동트는 동해대학운영과 학점은행제 평가인정기관 신청 등 평생학습도시 재지정 평가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

 

그동안 동해시는 평생학습도시 재지정 평가에 대비해 중장기 발전계획수립 및 보고, 평생교육협의회 구성, 의회 결의문 채택 등 7개 기반 평가기준을 착실히 준비해 왔다.

 

이에따라 2021년 평생학습도시 재지정 평가를 통해 그동안의 성과분석과 개선점을 도출하고, 향후 시민 모두가 함께하는 평생학습사회를 구현한다.

 

, 포스트코로나 시대시민의 학습욕구 해소를 위해 평생학습 온라인 교육 운영을 통한 스마트 도시기반 조성, 지역-계층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행복도시락 강좌 운영에도 힘을 쏟는다.

 

장순희 평생교육센터 소장은 “2021년 평생학습도시 지정 10년차를 맞아 평생학습도시 재 지정평가와 -학습-여가의 균형을 이룬 평생학습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2021년 평생학습도시 조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