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자원순환과 성금기탁 (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 자원순환과가 제5차 재활용 가능자원 회수선별 전국지자체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해 받은 상금 200만원을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해 훈훈함을 전했다.


강릉시 자원순환과(과장 김준회)20201229일 오후 230분 강릉시청 8층 부시장실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을 위한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했다.


앞서 강릉시는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에서 주관하는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서비스 우수지차체 경진대회 종합우수상 수상을 시작으로 영농폐기물 수거실적달성 우수지자체 장려상, 재활용 가능자원 회수선별 경진대회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올 한해 코로나19로 인해 늘어난 각종 쓰레기의 재활용률을 높이는 등 청소행정분야에서 여러 상을 수상해 관심을 모았다.


특히, 2021년부터 의무 시행되는 종이팩과 투명페트병 분리배출시책 활성화를 위해 시범 공모사업에 참여해 국고를 지원받아 관내 의무관리단지 공동주택 87개소 41,051세대에 수거함과 전용수거용 봉투 및 라벨 분리키트를 제작-홍보한 결과 종이팩 회수율이 47.8% 증가했으며 투명페트병 20여톤을 수거하는 실적을 거둔바 있다.


김준회 강릉시청 자원순환과장은 재활용 시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시민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자원 재활용에 대한 시민의식 역량강화와 생활폐기물 발생량을 줄여 깨끗하고 청정한 관광도시로서의 도시 이미지 재고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 자원순환과, 자원 재활용평가 수상금 기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