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꾸미기]홍보책자 강릉플레이트 사진1.jpe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재근)2020년 강릉 특산음식마을의 인지도 제고와 강릉 전통음식 계승-발전을 위한 홍보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강릉 특산음식과 전통음식 등 강릉음식을 집대성해 소개하는 책자인 강릉플레이트를 발간했다.


책자 표제인 강릉플레이트는 강릉의 음식을 집에서 즐긴다는 의미를 함축해 비대면 문화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시대에 강릉음식을 맛깔지고 감성적으로 담아 이 시기를 무사히 이겨낼 수 있도록 힘을 북돋아 주고자 하는 희망과 위로를 담았다.


특히 강릉플레이트에 특산음식마을인 주문진 해물마을, 사천 물회마을, 초당 두부마을, 병산 옹심이마을, 소금강 산채마을의 대표 음식을 소개해 주변 관광지 또한 둘러볼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강릉 대표음식인 초당두부와 강릉 전통음식으로 구성된 솔향 담은 상차림을 한 권에 실었다.


아울러 2018강릉특선음식 10선을 레시피와 함께 소개하는 등 생생한 강릉의 맛과 멋을 담았다.


김병학 강릉시농업기술센터 유통지원과장은 이번 책자는 특산음식마을, 관광안내소 등에 배부해 어디서든 읽어볼 수 있다.”이 책이 코로나블루를 극복하고 사회의 든든한 희망 백신이 되기를 간절히 기원한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음식관광 홍보책자 강릉플레이트 발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