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인제군 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문해교육협의회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문해교육 참여가 어려웠던 어르신들을 위해 맞춤형 학습꾸러미를 지원한다.

이번 맞춤형 학습꾸러미는 어르신들이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수업의 제한으로 학습 단절을 극복하고 부교재를 통해 학습자의 자기주도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찾아가는 경로당 문해교실 부교재를 개발-제작해 각 가정으로 배부한다.

맞춤형 학습꾸러미는 공부에 필요한 각종 문구류와 돋보기, 색연필, 부교재들이 들어있으며, 특히 부교재는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춰 인제군만의 차별화된 교재로 제작해 함께 배부한다.

특히 학습꾸러미는 올 연말까지 경로당 문해교실 어르신들의 각 가정으로 택배배송될 예정으로, 문해교사들은 비대면으로 하는 학습지도 확인과 지도를 통해 침체됐던 학습분위기를 살리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임혜숙 인제군청 자치행정담당관 교육협력담당은  “어르신들과 경로당 문해교육을 통해 배움을 이어갈 수 있도록 각 가정에서 안전하게 학습할 수 있는 맞춤형 학습꾸러미를 제공했다.”며 “이는 대면 수업을 할 수 없는 아쉬움을 학습꾸러미에 담아 어르신들께 제작-배부함으로써 어르신들의 자기주도 학습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문해교육협의회, 맞춤형 학습꾸러미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