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인제군 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이 20201218일까지 2021년 노일일자리-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참여자모집은 어르신들의 사회활동 참여기회 확대와 활기찬 노후생활 지원을 위한 것으로 2021년도 노인일자리 모집인원은 공익활동과 시장형 사회서비스형 등 총 17개 사업에 1,357명이다.


참여자 신청자격은 인제군에 주소를 둔 만 65세 이상(시장형 만 60세 이상)의 기초연금 수급자를 대상으로 하며 주민등록등본, 기초연금수급확인서 등의 서류를 갖추고 읍면행정복지센터 또는 시니어클럽에서 신청하면 된다.


또 노인일자리여기 홈페이지, 복지로에서 온라인 접수도 능하다.


,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생계급여 수급자,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장기요양보험 등급판정자 등은 제외한다.


127일부터 9일까지 주소지 해당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각각 노인일자리 참여자 신청접수를 진행하며 해당 일정에 접수하지 못한 신청자는 1218일까지 인제시니어클럽으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특히 인제군은 이 기간 참여자가 대거 몰리는 상황을 고려해 기존 사업참여자의 경우 124일까지 사전신청을 진행했으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애쓰고 있다.


박안진 인제군청 주민복지과 경로복지담당은 방역지침을 잘 준수해 안전한 신청접수가 이뤄질 수 있길 바란다.”, “일자리 참여를 통해 어르신들의 다양한 일자리와 사회활동을 통해 소득창출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노인일자리-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