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201117_코로나19 위기 속 식품외식산업 전망은(참고사진).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20201126일 식품-외식산업이 당면한 환경변화를 전망하고 이에대한 대응 전략을 제시하기 위한 ‘2021 식품외식산업 전망대회(이하 전망대회)’를 개최한다.


aT 강원지역본부(본부장 조규선)에 따르면 이번 전망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성속 신 성장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The Next Food’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한다.


또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유튜브, 네이버TV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송출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특히 1부 기조강연으로 세계적인 식품시장 조사기관인 이노바마켓 인사이트의 대표 패트릭매니언(Patrick Mannion)글로벌 식품트렌드 전망을 주제로 10가지 핵심 키워드로 2021년도 세계 식품트렌드를 전망한다.


이어 2부 주제별 강연에서 식품산업과 외식산업으로 나눠 진행하며 각 분야 전문연사가 산업트렌드 전망과 내수-수출전략, 비즈니스 노하우 등 식품-외식기업의 미래 사업전략 수립에 필요한 정보와 지식을 공유한다.


이와함께 국내 유명 베스트셀러 트렌드 코리아의 저자 김난도 교수와 식음료트렌드 전문가 문정훈 교수가 식품-외식시장의 소비트렌드를 전망하며,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의 이용선 박사와 한국외식정보의 육주희 국장이 2021년도 산업 동향을 발표한다.


그 외에도, 전 세계적 열풍을 일으킨 짜파구리제조사 농심의 이용재 전무와 중국시장에서 호실적을 올리고 있는 서래스터의 서강현 팀장, 선도 IT기업 구글의 조용민 매니저와 국내 대표 식음료 O2O서비스 식신의 안병익 대표가 연사로 나선다.


아울러 꽁냥꽁냥 부부로 사랑받고 있는 개그맨이자 유명 유튜버인 홍윤화-김민기씨가 이번 전망대회의 홍보대사로 나서 전망대회의 주요 강연을 직접 소개한다.


aT 이병호 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식품-외식시장을 둘러싼 대내외 환경이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다, “전망대회를 통해 식품-외식기업들이 위기를 기회로 반전시킬 수 있는 양질의 정보와 지식을 얻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1 식품외식산업 전망대회는 행사 당일 aT 공식 유튜브채널(youtube.com/user/aTwebTV)을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으며 강연 연사들의 발표 자료를 미리 받아볼 수 있는 사전참가 접수는 1122일까지 aT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aT, 2021 식품외식산업 전망대회 온라인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