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평창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평창군이 2020년 지역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높이고 평창의 자연 유산과 문화자원을 온라인으로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평창 세계문화오픈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세계문화오픈대회는 2017년 시작해 올해까지 이어지는 문화축제로 전 세계 공익활동가, 컬쳐디자이너, 일반인들의 참여로 이뤄진다.


특히 2020년은 2019년에 이어 1116일부터 1223일까지 총 38일간 평창군에서 평창과 베터투게더하기(부제: 함께 만드는 지속가능한 미래)’라는 주제로 평창의 현재와 미래의 발전방향을 영상으로 제작하는 베터투게더 챌린지와 아이디어를 글과 그림으로 제작해 온라인으로 공모하는 베터투게더 아이디어 챌린지로 나뉜다.


또 공익성-창의성-혁신성을 담은 베터투게더 챌린지를 통해 뽑힌 30팀의 작품은 온라인 채널에 지속적으로 홍보되며 뉴스레터 및 블로그 등의 행사후기 콘텐츠에도 포함되도록 한다.


이와함께 베터투게더 아이디어 챌린지 결과물은 책자로 제작해 지역내 도서관, 주민센터, 학교 등에 배포한다.


아울러,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 3D프린팅 전자의수를 만드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2019년 우승한 만드로 이상호 대표와 참신한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 방식을 제안한 로컬 크리에이티브 그룹 더웨이브컴퍼니의 김지우 대표가 오리엔테이션 강연자로 참석해 행사를 빛낸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비록 올해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대부분의 행사가 온라인으로 진행되지만 더 많은 사람들의 참여속에 코로나 상황을 극복하고 인류번영을 위한 좋은 아이디어들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대회에 대한 기대와 희망의 메시지를 건넸다.


한편 자세한 행사일정은 베터투게더 홈페이지(2020bettertogether.world)에서 확인하면 된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0 평창 세계문화오픈대회 온라인 개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