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찾아가는 순회상담 개최(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국가보훈처 강원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조애경, 이하 강원센터)20201111일 춘천 두미르군인아파트 광장에서 여성제대(예정)군인 및 군인가족 대상 찾아가는 취업상담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84일 춘천여성인력개발센터와 여성 제대군인을 위한 취업지원 간담회를 가진 후 협업하는 첫 행사로, 관내 여성제대(예정)군인과 군인 가족(배우자)의 사회적응과 취업상담을 위해 공동으로 추진했다.


이날 강원센터는 최근 코로나 19로 취업기회가 줄어든 여성 제대군인을 위해 취업지원, 직업훈련 안내, 고용시장 동향 등 취업정보 제공과 여성 제대군인을 위한 강원도 취업지원서비스 및 전직지원제도에 대해 상담했다.


특히 경력단절 등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 제대군인 등에게 맞춤형 진로상담 서비스를 지원해 취업의욕 고취 및 자신감 향상을 도모했다.


조애경 센터장은 앞으로는 경력단절여성 제대군인들의 안정된 사회복귀와 성공적 취업을 위해 여성인력개발센터 등 유관기관과 협업해 취업코칭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참여를 희망하는 제대군인(5년 이상 복무한 전역자나 전역예정자)은 홈페이지(www. vnet.go.kr) 또는 제대군인지원센터(1666-9279)로 문의하면 된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제대군인지원센터, 2020 ‘찾아가는 취업상담’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