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인제군 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이 2020년 관내 어린이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치아우식증(충치) 예방에 효과적인 불소도포 사업을 실시한다.


인제군에 주소를 둔 만 36개월 이상부터 12세 이하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10월부터 연말까지 구강검진 및 바르는 치아영양제(불소바니쉬)를 무료로 시행한다.


이와함께 연령별 잇솔질 교육은 물론 칫솔 및 구강건강물품을 배부하며 어린이들이 조기에 치아우식증(충치)를 예방하고 건강한 치아를 유지 및 치아건강에 대한 관심과 습관을 형성 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어린이들의 치아 불소도포는 치아표면에 불소막을 형성해 세균의 작용을 억제해 치아 표면을 단단하게 하는 충치예방사업으로 1년에 2회 도포할 경우 40% 정도 충치예방 효과가 있다.


아울러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유치원 및 학교를 방문해 추진하던 불소도포 사업의 추진이 불가피한 만큼 어린이 불소도포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개별적으로 보건소를 방문해 사업 참여 동의서를 작성하고 불소도포를 받을 수 있으며 연령별 맞춤 구강건강에 대한 교육도 진행한다.


이명희 인제군보건소 구강보건실 담당은 이번 어린이 충치예방 불소도포 사업은 지역 어린이들의 올바른 잇솔질 습관형성과 치아우식증, 즉 충치를 사전에 예방하고 치아건강에 대한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어린이 충치예방 불소도포사업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