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원주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원주시(시장 원창묵)2020929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고용노동부 주관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에서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우수사업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2019년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에 대한 실적 및 사업의 창의성, 협력체계, 고용창출효과, 지역산업과 연계 및 수요대응, 지역사회 공헌도 등을 종합 평가한 것으로, 1차 지방 평가를 거쳐 추천된 30개 사업을 대상으로 2차 중앙 평가를 통해 선정했다.


특히, 광역자치단체 포함 전국 5곳에만 주어지는 최우수상을 2019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한 원주시는 이번 수상으로 기관 표창과 함께 인센티브 자율활용액 1천만원을 확보했으며, 2021년도 사업공모 선정시 가점을 부여받는다.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청년일자리 프로젝트! 의료특수용접 신규인력 양성사업은 한국폴리텍대학 원주캠퍼스가 함께 수행했으며, 지역의 산업수요를 반영해 청년들이 의료기기산업 클러스터의 인적자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신규 기능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이다.


아울러 유관기관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협업 등으로 의료기기 제조 관련 업체의 특수용접 인력에 대한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 및 청년들의 높은 취업률과 고용안정 등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주현 원주시청 기업지원일자리과장은 지역 청년들의 안정적인 일자리를 위해 원주시 전략산업인 의료기기 분야의 특수용접 전문기술교육을 실시한 것이 나름대로 성과를 거두고 수상까지 해 의미가 크다.”, “앞으로 더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양한 일자리 정책과 민관 협력체계를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주시, 2020년 전국지자체 일자리대상 최우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