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꾸미기]visual[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양양군번영회가 최근 지역내 모 리조트 회사가 군의회에 고가의 리조트이용권을 제공했다는 의혹과 관련, 사법당국의 철조한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으나 군의회는 사실과 다르다며 상반된 입장을 밝히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양양군번영회는 2020917일 밝힌 성명서에서 양양지역의 모 리조트 회사가 양양군의회 의원들에게 고가의 리조트 이용권을 제공했다는 의혹이 최근 제기돼 파문이 일고 있다며 언론에 따르면 지난 2월 제245회 양양군의회 임시회가 열리던 시기에 양양군의회 의원들의 개인 사무실로 봉투가 하나씩 전달했고 그 안에 객실 상품권과 사우나, 찜질방 등의 이용권이 담겨져 있었다고 전했다.


특히 이 리조트 객실비용은 보통 100만원이 훌쩍 넘는데, 할인된 가격으로 40만원 상당이고, 여러 이용권을 감안하면 70~80만원 상당인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또 해당 리조트는 당시 리조트 확장을 위해 손양면 수산항 일대의 국공유지 매입 계획을 세우고 있었고, 매입비용이 10억원을 넘어 군의회 승인이 필요한 사항이어서 일부 의원들은 대가성을 의심하고 곧바로 봉투를 돌려줬다고 한다며 다만, 모든 의원들이 봉투를 돌려줬는지는 아직까지 투명하게 공개하거나 확인되지 않고 있는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이와함께 이번 문제와 관련, 해당 리조트는 지난 20193월 새로 세워진 리조트에 대한 시설평가 목적으로 전달한 것으로 대가성은 전혀 없었고, 의원들이 반환해 오해의 소지가 있는 것 같아 바로 파기했다고 해명하고 있다며 하지만, 양양군민들은 주요 현안사업이 추진될 때마다 터져 나오는 이 같은 문제에 대해 정말 분노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여기에다 리조트 규모와 성격에 맞게 정상적인 추진에 나서면 되는 것을 편법을 동원해 처리하려는 시도 자체는 양양군민들을 무시하고 기만하는 처사가 아닐 수 없기에 정확한 사건조사가 필요하다는 여론이 비등해지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에따라 양양군번영회는 대형 리조트사의 봉투를 누가 전달받았고, 누가 돌려줬는지 정확한 사건 경위를 검찰과 경찰은 즉각 수사를 통해 명확하게 밝히고 양양군의회는 이번 문제와 관련, 당시 상황을 군민들에게 소상하게 밝히고 그동안의 과정 등을 투명하게 공개하라고 요구했다.


이어 이번 문제를 야기한 모 리조트사는 양양군민들에게 공개 사죄하고 재발방지를 위한 구체적인 대안들을 군민들에게 제시하라며 사법당국은 이번 문제와 관련, 한 점의 의혹이나 미진한 점 없이 철저한 수사를 통해 명명백백 그 내용을 밝히고 재발방지에 나서 달라고 촉구했다.


그러나 양양군의회는 사실 확인을 해보면 바로 아는 사안이라며 도시개발과 관련한 지구단위계획건에 군의회가 관여할 결정권이 전혀 없는 상황이라며 이와 관련한 간담회는 한차례 있었으나 지구단위계획은 양양군이 아닌 강원도에서 결정하는 사안으로 일각에서 제기되는 있는 의혹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이와관련 양양군의회 모 의원은 의회에 귀청해 보니 책상위에 봉투가 있었던 것은 사실이었지만 문제의 소지가 있다고 판단해 저를 포함해 의원 전원이 즉시 돌려준 것으로 알고 있다.”외부에 알려진 것처럼 토지매입과 관련해서는 군의회와 아무런 관계가 없는데 마치 승인권을 군의회가 가지고 있는 것처럼 알려진 것은 잘못 알고 있는 것이라며 오히려 억울해 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양군번영회, 모리조트회사 이용권 제공의혹 수사촉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