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속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주최하고 ()한국리틀야구연맹, 속초시야구소프트볼협회가 주관하는 제10회 속초시장기 전국리틀야구대회가 2020813()부터 24()까지 설악야구장 외 3개 경기장에서 12일간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사태로 선수들의 학교진학과 안전을 고려해 개막식없이 대회를 진행하며 경기장내 관람객들의 관전구역 통제 등 코로나19 예방수칙 준수 및 철저한 방역체계 구축하에 치러진다.


또 이번 대회는 설악야구장을 비롯 노학인조잔디축구장, 설악고등학교, 영랑초교에서 진행하며 예년에 비해 올해 대회는 6개팀 100여명 늘어난 전국 124개팀, 2520여명의 야구꿈나무들이 813() 첫 경기를 시작으로 824()까지 12일간 열띤 경쟁을 펼친다.


특히 경기는 A, B 두개조로 나눠 조별 승승식 경기방식으로 치러진다.


이와함께 각 조별로 우승 1, 준우승 1, 공동 32팀 등 입상 8개팀에 트로피와 부상을 수여하며 감독상, 모범상 등 6명에 대한 개인시상도 함께 진행한다.


여기에다 2019년까지 속초시는 전국 리틀야구대회기간중 참가하는 선수 및 가족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 제공을 위해 설악워터피아, 얼라이브하트&다이나믹메이즈, 코마린요트공원, 석봉도자기미술관, 영랑호 화랑도체험관광지 등의 문화-체육-관광시설과 연계한 이용료 할인편의를 제공했다.


그러나 올해는 선수들의 안전을 고려해 대회기간중에 개별행동을 엄격히 통제하므로 예전처럼 문화 관광 등 다양한 체험시설 이용료 할인혜택을 제공하지 않으며 대회기간중에 선수 및 학부모님들의 이해와 협조를 당부한다.


더나가 속초시와 한국리틀야구연맹, 속초시야구소프트볼협회, 속초시체육회는 대회기간중 코로나19 차단을 위해 별도의 방역대책을 마련한다.


우선 각팀의 감독 및 코치진은 경기장 도착전 출전선수에 대한 발열체크 현황을 작성한 것은 물론 대회 참가 2주 전부터의 발열체크 일지를 작성, 제출토록 한다.


이어 경기장 도착후 선수 및 코치진의 진입 전 발열체크와 손 소독제 사용 및 마스크 착용, 선수 개인간 일정한 거리를 두게 한 뒤 입장한다.


아울러 선수들이 경기중 대기하는 덕 아웃에서도 좌석 2개당 1명을 앉도록 해 1m 이상 거리를 두도록 했으며, 경기전후 인사와 경기중 하이파이브, 침뱉기 등을 금지시켰다.


이밖에 경기중 발열이 있거나 기침이 심한 경우 즉시 의료진에게 확인, 의심 상황시 준비된 구급차를 이용해 즉시 선별 진료소로 이동시킨다.


또 코로나19 상황에서 학생들의 진학을 포기할 수 없어 철저한 방역대책을 마련, 대회를 개최하는 만큼 이번 대회를 통해 코로나19로 위축된 일상의 변화속에서 리틀 꿈나무들이 포스트 코로나시대 잘 적응하고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도약의 기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전재호 속초시청 문화체육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앞으로는 비대면 시대에 걸 맞는 대회별 촘촘한 안전망 구축으로 다양한 스포츠대회 개최 유치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한편, 스포츠 친화적인 도시 이미지 정립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혜옥 속초시청 체육진흥마케팅담당은 우리시는 편안한 숙박-휴양시설, 다양한 먹거리와 천혜의 자연환경, 체육시설 인프라를 기반으로 전국야구대회 유치 및 전지훈련팀들의 방문으로 설악동 숙박시설 장기이용 등 주변상권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10회 속초시장기 전국리틀야구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