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정선군 목재문화체험장 조감도.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정선군(군수 최승준)2020년 정선아리랑의 문화와 함께 숲과 나무가 주는 소중한 가치를 다양한 체험을 통해 즐기며 청정 자연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목재문화체험장을 조성한다.


정선군은 지구온난화 방지에 기여하는 목재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다양한 목재문화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동강의 청정자연과 함께 어우러진 문재문화체험장 조성을 통해 몸과 마음의 힐링을 즐길 수 있는 공간 마련을 위해 추진한다.


특히 목재문화체험장 정선읍 광하리 16-6번지 일원에 총 사업비 55억원을 들여 25,025부지에 지상 2층 규모의 목재전시체험관(DIY체험실, 어린이 오감체험실, 목재문화전시실), 목재놀이터, 목공체험실, 야외교육장 등을 조성한다.

정선군은 기본 및 실시설계 등 모든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8월부터 본격적인 공사를 시작으로 2021년 완공을 목표로 한다.


특히 목재문화체험장이 조성되는 곳은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동강과 함께 매년 동강할미꽃 축제가 열리는 동강할미꽃 자생지와 정선군생태체험학습장, 캠핑장 등이 조성돼 관광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다.


또 동강의 절경을 바라보며 짜릿한 스릴을 만끽하며 익스트림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스카이워크와 짚와이어는 물론 동강 녹색모험의 숲에 체험시설로 청정 자연지형지물을 이용해 공중에 와이어와 로프 등을 활용해 이동하는 레포츠 시설인 에코어드벤처와 짚 코스터, 짚 라인을 조성한다.


아울러 정선군은 목재문화체험장 조성으로 청정 정선의 다양한 산림문화 콘텐츠와 병방산군립공원 등 관광지를 연계해 자연을 벗 삼은 체험과 교육의 공간은 물론 레포츠를 즐기며 힐링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


지형규 정선군청 산림과장은 동강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어우러진 목재문화체험장 조성으로 병방산 군립공원에 국내 최고의 녹색 모험의 숲과 짚 와이어와 스카이워크를 연계한 스릴과 힐링을 동시에 만족시킬 정선만의 특색있는 새로운 관광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선군, 2020년 목재문화체험장 조성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