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강릉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청소년문화의 집이 2020년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청소년들을 위해 오는 818()부터 21()까지 강원도립대학교 메이커 스페이스(G-MAKER LAB)에서 메이커 프로젝트 위 아 더 팹틴를 진행한다.


팹틴(FabTeen)Fabrication(제작)Teenager(청소년)의 합성어로, 이 프로젝트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소질과 잠재능력을 발견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기획했다.


참가자는 86()부터 관내 8~13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인터넷 사이트에서 선착순 모집한다.


아울러 클래스는 Wedo 2.0 클래스와 레고 마인드스톰 EV3 클래스로 각각 운영한다.


Wedo 2.0 클래스는 화성탐사 마일로, 가장 빠른 자동차, 지진 발생 로봇, 구조용 헬기로봇 등을 제작하는 클래스이며 레고 마인드스톰 EV3 클래스는 EV3와 친해지기, EV3의 센서 제어, 일상생활에 EV3 등의 활동을 진행하는 클래스이다.


자세한 사항은 강릉시 청소년문화의 집(033-640-495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영란 강릉시청 여성청소년가족과장은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앞으로도 꾸준히 청소년들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들을 기획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청소년문화의 집, 메이커 프로젝트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