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200724_300.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지역문제해결플랫폼이 2020724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1층 대강당에서 지역문제해결플랫폼의 실행의제를 선정하는 집중워크숍을 개최해 큰 관심을 모았다.


행정안전부 주관 사업으로, 주민이 지역문제를 발굴하고 정부-지자체-공공기관이 함께 해결하는 사회혁신 프로젝트인 강원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강원도 지역을 순회하며 총 170개의 지역문제를 제안받았다.


또 도민들이 제안한 170개의 지역문제는 심화워크숍을 통해 문제 해결 아이디어를 구체화했다.


이에따라 지난 724일 진행한 집중워크숍에서 강원도청, 한국광물자원공사, 한국건강보험심사평가원, 강원도개발공사, 강원랜드, 국민건강보험공단, 도로교통공단, 한국관광공사, 인제군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삼척도시재생지원센터가 참석해 7개의 실행의제와 5개의 이노랩(Inno-Lab)을 선정했다.


특히 7개의 실행의제는 최대 1천만원의 실험 금액으로 지역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실험을 진행하며, 실험과정에서 공공기관이 함께 문제해결 확산에 참여한다.


아울러 이노랩으로 선정된 5개 팀은 최대 2백만원의 실험 금액으로 지역문제에 대한 연구를 진행한다.


백도영 강원지역문제해결플랫폼 사무국 매니저는 지역문제를 제안하고 토론하는 것은 지역문제해결플랫폼을 통해 강원도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지역문제해결플랫폼, 지역문제해결 위한 집중워크숍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