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00 길놀이.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문화재의 깊은 맛으로 주변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는 2020원주문화재야행이 개최시기를 가을로 옮긴다.


원주문화재야행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2020717,18일에 예정됐던 행사를 취소하는 대신 925, 26일 이틀간 예정된 행사를 27일 하루를 더해 3일간으로 확대 개최한다.


문화재청과 강원도가 후원하고 원주시가 주최하는 원주 문화재야행은 지금까지 봄, 가을 등 이틀씩 2회에 걸쳐 행사를 개최해 왔으며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7월과 9월 행사로 추진한다.


그러나 최근 수도권 등의 지역에서 코로나 확진자 발생이 계속되고 있어 행사 주최를 맡은 원주시와 주관단체인 원주문화재야행추진위원회가 협의해 7월 행사를 취소하는 대신 9월 행사를 확대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에따라 추진위는 달빛과거시험은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체험프로그램의 경우 유튜브 영상으로 체험방법을 공유하는 대신 체험키트를 제작해 축제현장에서 배포하는 한편 강원감영음식거리는 폐지하고 문화의 거리 음식점을 활용한다.


아울러 공연 경우에도 관람석은 철저하게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예약자에 한해 관람석을 배정할 것이며 절제된 축제 운영을 통해 코로나 시대에서 축제의 새로운 모델을 개척하기 위해 노력한다.


원주문화재야행추진위원회 박순조 위원장은 문화는 사회의 구성원에 의해 공유되는 생활 양식의 총체라며 장애에 맞서기보다 잠시 기다렸다가 돌아가고 넘어서 가는 것도 코로나시대 이후 우리의 문화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원주시역사박물관 박종수 관장은 지금까지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행사를 추진했다코로나시대를 맞고 있는 지금은 물론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대비해 건강하고 안전한 가운데 문화역량을 꽃피울 수 있도록 더욱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덧붙였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주문화재야행 2020년 9월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