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실효성있는 청년정책 추진을 위해 지역 청년들의 공식적인 소통창구역할을 하는 동해시청년정책위원회가 출범한다.


동해시(시장 심규언)2020728() 오후 4시 시청 본관 2층 회의실에서 심규언 동해시장과 청년정책위원회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1기 동해시청년정책위원회 위촉식과 함께 첫 회의를 개최한다.


청년정책위원회는 동해시 청년기본조례에 따라 김도경 동해시부시장을 위원장으로 4명의 당연직 공무원과 시의원 1, 청년 분야별(정책, 문화, 일자리 등) 교수 등 전문가 위원 4, 동해시 관내 다양한 분야의 청년위원 5명 등 10명의 위촉직 위원으로 구성했으며 임기는 2년으로 한다.


특히 위원들은 임기 동안 동해시의 청년정책 5개년 기본계획과 연도별 시행계획을 수립하고, 청년정책 방안을 모색하는 등 청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청년계층의 대표로서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회의는 위촉직위원 위촉장 수여, 부위원장 호선, 청년정책 기본계획안 요약 설명, 청년 정책소개, 자율토론 등을 진행한다.


동해시는 이번 회의를 통해 나온 의견들을 청년 정책 기본계획에 최대한 반영한다.


위원장인 김도경 부시장은 앞으로 동해시 청년정책위원회를 중심으로 청년들을 위한 지역여건이 반영된 다양한 정책이 만들어지고, 청년 정책 기본계획 수립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동해시는 청년이 일하고 싶은 젊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20198월 청년 기본조례 제정을 시작으로 청년 정책위원회 구성, 시민포럼과 토론회 등을 통한 청년정책 거버넌스 활성화를 비롯 지역-청년 동반성장을 위한 지역의 5대 기업 홍보관 운영, 청년 소셜랩 공간조성추진, 청년창업자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제공, ‘동해스테이청년작가 한달살기, 청년층 행복주택 건립 등 청년정책사업 추진과 청년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행정지원을 하고 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청년정책위원회, 2020년 7월28일 출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