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한국광물자원공사.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한국광물자원공사(남윤환 사장직무대행)2020727일 광물자원의 중장기 투자리스크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시장전망지표 (MOI, Market Outlook Indicator for mineral resources)로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광물을 대상을 한 시장전망지표가 특허청으로부터 특허를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광물공사는 20193월부터 구리, 니켈, 아연, 철광석, 우라늄, 유연탄 등 6대 전략 광종을 대상으로 월 1회 시장전망지표를 한국자원정보서비스(www.kores.net)를 통해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시장전망지표는 자원시장의 장기사이클을 고려해 민간부문이 가격리스크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적정 투자시점을 모색할 수 있도록 0부터 100까지 5단계 구간으로(위험~기회) 투자 리스크를 알기 쉽게 표준화했다.


광물공사는 이를위해 지난 20년간 축적한 주요 광물의 과거 가격추이, 투자환경, 미래 가격전망 등을 토대로 독자 개발한 산식을 활용해 기존 기술적 분석지표와 차별화된 시장전망지표를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이유진 광물공사 자원정보팀장은 이번 특허취득을 계기로 최근 전기차 배터리 등의 핵심소재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리튬과 코발트 등 희유금속의 시장전망지표를 개발하는데도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광물공사, 자체개발 시장전망지표 특허 취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