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꾸미기]noname0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춘천사회혁신센터(센터장 박정환)2020723일부터 830일까지 커뮤니티 기반 돌봄지원 사업인 아주 가까운 돌봄의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커뮤니티 기반 돌봄 지원 사업은 코로나 19로 인한 긴급돌봄, 방학 중 돌봄 문제 해결을 위해 마련한다.


이번 사업은 3가구 이상, 10자녀 미만(초등자녀, 맞벌이 1가구 반드시 포함)으로 구성된 양육자 커뮤니티가 돌봄 운영기간을 설정하며, 운영 기간내 돌봄의 방식결정, 운영할 수 있도록 돌봄지기 활동비와 공간임차비 또는 공간운영비를 지원한다.


신청 및 접수는 723, 832회차로 진행하며 이메일 접수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서류 및 면접심사를 통해 총 8개팀을 선정, 사업기간은 7월부터 10월까지로 한다.


자세한 내용은 커먼즈필드 춘천 홈페이지 및 블로그에서 확인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8팀은 협약 후 돌봄 사업을 운영한다.


특히 다양한 돌봄형태와 유형별 프로그램 운영결과를 종합해 지역간담회, 자료집 발간 등을 운영한다.


이를통해 돌봄 수요자의 다양성, 근접성이 보장되는 대안 돌봄 정책화 연계를 모색한다.


박정환 춘천사회혁신센터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돌봄 당사자들이 돌봄의 방식과 운영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고, 지역의 다양한 공간자원이 발굴돼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한 대안 돌봄 모델가능성을 검토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문의 033-912-5009)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춘천사회혁신센터, 2020년 아주 가까운 돌봄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