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2020.7.8.탄탄데이트 관광문화유산 해설사 간담회 (6).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류태호 태백시장이 202078일 태백시문화관광해설사들과 소통을 위한 탄탄데이트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탄탄데이트는 지난 613일과 15일에 이어, 올해 세 번째 마련했다.


류태호 시장은 이날 오전 11시 슬로우레스토랑 부지에서 문화관광해설사들과 만나 노고를 격려하고, 의견을 청취했다.


태백시는 문화관광해설사를 용연동굴, 석탄박물관, 드라마촬영지, 황지연못, 철암탄광역사촌, 철암역두선탄장 등 6개소에 상시배치하고, 시티투어 및 각종 투어, 태백산, 검룡소, 구문소 등 안내를 위해 9개소에 수시 배치하고 있다.


류태호 시장은 해설사분들은 태백시의 얼굴을 알리는 중요한 역할로, 남다른 사명감을 갖고 일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관광이 태백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은 만큼, 더 나은 관광 상품을 위한 현장의 이야기를 듣고 싶다.”고 말했다.


이에대해 해설사들은 최근 시작한 철암역두선탄장 투어 상품에 대한 반응이 좋다.”, “강원탄광 운탄길 등 석탄산업을 관광자원으로 자원화해 활성화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 19년째 문화관광해설사로 활동해 왔다고 밝힌 해설사 A씨는 그동안 시장님과 이런 자리를 가진 것이 처음이라며, “최일선에서 태백을 바로 알리고 있는 해설사들에게 관심을 갖고, 긍지를 높여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아울러 해설사들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사기 진작을 위한 처우 개선에도 신경 써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류 시장은 오늘 현장에서의 목소리를 참고해, 새로운 관광지와 시설, 축제, 행사 등 정보를 문화해설사분들과 적극 공유하고,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태백 알리기에 임할 수 있도록 더욱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백시는 20011기 문화관광해설사를 비롯 현재 15명의 해설사가 지역 곳곳에서 태백의 역사와 문화, 유적, 관광지를 방문객에게 널리 알리고 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류태호 태백시장, 문화관광해설사와 공감토크 마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