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병무청-태극문양.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병무청(청장 모종화)2020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적극행정과제 추진단을 구성하고 77일 발족식을 가졌다


적극행정과제 추진단은 병무청 핵심인력으로 기획총괄반’, ‘과제발굴반’, ‘과제숙성반3개 반, 13명으로 구성했으며 적극행정 중점과제 추진, 포스트코로나시대 대비 정책발굴 등 신속한 현안 해결을 위해 노력한다.


특히 병무청의 적극행정 중점과제는 지난 623일부터 29일까지 광화문 1번가를 통해 국민들이 직접 참여해 선정한 과제로 총 3가지이다.


먼저, 병역과 진로를 연계해 입영 전후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입영 전 병역진로설계 활성화방안’, 사회복무요원의 복무기관을 개인의 전공과 매칭하도록 지정해 사회진출을 돕는 과제, 마지막으로 사회복무요원의 복무기관 재지정 요청에 대해 수용이 안 되는 경우 이의신청이 가능하도록 심의위원회를 설치해 의무자의 권익을 보호하는 과제이다.


또 국민이 직접 선정해 준 적극행정 과제를 해결하고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하기 위해 적극행정과제 추진단은 법령 HI-PASS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이는 적극행정에 걸림돌이 되는 법령을 찾아내 추진단원, 유관기관과 협업해 관계 법령을 신속하게 개정 후 제도개선을 추진하는 방식이다.


모종화 병무청장은 적극행정 과제추진단의 내실있는 운영으로 국민이 직접 선정해 주신 중점과제를 적극 해결하고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할 것이라며,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적극 행정에 가속을 더 하겠다.”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병무청, 2020년 적극행정 과제 추진단 발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