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인제군 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의 숙원사업이었던 인제종합운동장 신축이 본격화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다.


인제군은 2020630일 행정안전부의 중앙투자심사에 통과되면서 사업의 당위성과 국비확보 등 외부재원을 확보할 수 있는 여건을 확보해 사업추진의 탄력을 받을 수 있게 됐다고 76일 밝혔다.


인제종합운동장은 인제읍 남북리 일원에 2021년도 군부대 이전이 예정된 부지에 건립될 예정으로, 110,551부지에 잔디구장과 400미터 8레인 육상경기장, 5,000석 관람석, 주차장 등 편의시설을 갖춘 공인된 정규규격의 종합운동장이 신축된다.


인제종합운동장이 신축되면 체육시설 기반이 미달돼 어려움을 겪었던 스포츠마케팅의 규모있는 대회유치로 지역소상공인의 경제적 도움은 물론 군민의 숙원이었던 강원도민체육대회도 유치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돼 군민의 자긍심을 드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함께 대규모 문화행사개최, 군민들에 체육활동 공간제공으로 군민의 체육복지실현을 통해 더 좋은 인제, 군민이 행복한 인제를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인제군은 2020년 인제군관리계획의 결정추진 등 개발여건을 마련하고 내년에 실시설계에 착수, 군부대 이전과 동시에 본 공사가 착공될 수 있도록 착실히 준비해 간다.


최상기 인제군수는 군민들의 숙원사업이었던 인제종합운동장을 추진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져 군민들에게 작은 행복과 대회유치를 통한 지역에 돈이 도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는 기대를 가지고 인제종합운동장이 적기에 신축될 수 있도록 관련기관 협의 및 행정절차 등을 면밀히 챙기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호성 인제군청 체육청소년과 체육진흥담당은 인제군은 지난 2019년 협의를 통해 관할부대로부터 2021년 군부대 이전계획에 대한 대답을 받아 놓은 상태라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인제종합운동장 신축 본격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