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꾸미기]점자 민원안내서(2020년판).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양구군이 2020년 시각장애인들이 편리하게 민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점자로 제작된 민원업무 안내서를 발간했다.


양구군은 20195월에도 점자 민원업무 안내서를 발간해 군청 종합민원실과 각 읍면사무소 민원실, 장애인협회 등에 비치한데 이어 이번에 변경된 각종 제도를 반영해 이번에 다시 제작했다.


새로 제작된 2020년판 점자 민원업무 안내서에 여권발급 안내와 민원실 및 복지부서 안내, 사회보장제도 및 의료급여제도, 긴급지원 및 복지사각지대 저소득층 지원사업 안내 등 주민들이 알아두면 편리한 민원제도를 수록했다.


이에따라 양구군은 새로 제작된 점자 민원업무 안내서를 군청 종합민원실과 교육생활지원과, 사회복지과, 읍면사무소, 양구군시각장애인협회 등에 비치했다.


또 양구군은 군청 종합민원실과 읍면사무소에 장애인과 노약자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전담창구인 이웃사랑 배려 창구를 마련했다.


아울러 장애인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무인민원발급기와 휠체어, 확대경, 보청기, 돋보기 등의 편의용품도 비치했다.


안경자 양구군청 종합민원소통실 민원원스톱담당은 시각장애인들이 편리하게 민원행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에 점자 민원업무 안내서가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주민들이 편리하게 민원업무를 볼 수 있도록 다양한 민원 시책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구군, 시각장애인 점자 민원업무안내서 발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