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꾸미기]0625-행정사무감사 제3차-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김원학 의원)2020625() 220회 정례회 행정사무감사 제3차 회의를 개회해 사회복지과, 민원봉사과, 평생교육과, 체육진흥과, 환경보호과 소관의 시정전반 추진상황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김희창 의원은 시니어 바둑리그에서 한국여자 프로 바둑리그로 전향돼 시민들의 반응이 좋은데, 삼척에서 8월 개최되는 여자 프로바둑리그를 계기로 두뇌 스포츠인 바둑으로 삼척의 격을 높이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대회준비에 만전을 기하길 주문했다.


권정복 의원은 독거노인들의 우울증 방지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주기적인 방문과 유선을 통한 안부확인이 우선시 되도록 당부했다.


김명숙 의원은 노인 연령별 사회복지 수요 현황 조사를 통한 맞춤형 노인 돌봄 서비스 제공을 요청했다.


김민철 의원은 장수식당 운영 등 보조사업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해 잠정 중단된 만큼 지역경기 활성화차원에서 대상자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방안 검토을 요구했다.


양희전 의원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이전 간담회를 통해 공간활용방안 등 현지에서 사용하는 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사업 추진하도록 피력했다.


김억연 의원은 현재 경로당이 없는 지역, 형평성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원 방안 강구를 촉구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의회 제220회 제1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