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농산물 꾸러미 배송시작 (2).jpe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이 2020년 관내 유치원, 초중고 학생들 각 가정에 학생 가정 농산물 꾸러미배송을 시작했다.


인제군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학교급식이 중단됨에 따라 미 사용한 예산을 활용해 학생들의 건강증진과 가정내 식사에 대한 학부모들의 부담 경감은 물론 관내 생산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15,600여만원을 투입해 관내 유치원, 초중고 학생 가정 농산물 꾸러미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인제군은 618일부터 강원도와 강원도교육청, 인제교육지원청과 협의해 2,860여명 학생가정에 순차적으로 택배를 통한 배송을 시작했으며 7월초까지 배송을 완료한다.


이번 농산물 꾸러미는 지역내에서 생산하는 제철 농산물인 파프리카, 버섯, 오이, 블루베리와 지역 특산물인 황태, 두부, 잡곡 등 총 8종으로 1인당 55천원 상당으로 구성했다.


특히, 인제지역 우수농특산물인 콩으로 만든 내린천 두부와 지역 특산품 황태, 하추리 잡곡 등 우수하고 안전한 먹거리로 꾸려졌으며 포장도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한 포장재로 제작했다.


임혜숙 인제군청 자치행정담당관 교육협력담당은 이번 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으로 학생들의 건강한 생활과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할 것으로 기대한다.”이와함께 지역농가의 시름을 덜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2020년 농산물 꾸러미 가정배송 시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