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정선군 농촌일손돕기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정선군(군수 최승준)2020년 코로나19 장기화로 농촌 일손부족 현상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정선군민을 비롯한 기관사회단체에서 릴레이 농촌일손돕기가 이어지고 있다.


정선군은 영농초기 농업경영 활력을 위한 농촌일손 부족해결을 위해 영농봉사은행을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63일 정선군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유재철 군의장 및 군의원 김인숙 정선교육장, 김용한 정선소방서장, 김성용 농협 정선군지부장, 장기봉 정선군자원봉사센터 소장 등 지역의 기관사회단체장과 관계 공무원 등은 임계면 용산 1리 김규하 농가를 방문해 사과적과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날 농촌일손돕기는 노블레스 오블리주 봉사활동 일환으로 지역의 기관사회단체장들이 한자리에 모여 대한민국 최고의 사과재배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임계면을 찾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열심히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정선군은 영농초기 거름살포 및 파종, 농작물 정식 등 4월부터 6월까지 집중적인 일손 투입이 필요하지만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외국인 근로자 입국지연, 자매결연도시 일손돕기 전무, 생활속 거리두기 등으로 일손이 크게 부족한 상황을 해결하고자 영농봉사은행을 운영하고 있으며, 많은 군민들과 자원봉사자들이 적극 동참하고 있다.


또 영농인력 부족현상 해결을 위해 공공근로사업 영농일손지원 참여자를 모집해 630일까지 일손부족 농가에 투입해 고추-감자-배추정식 및 사과 꽃따기 등 영농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와함께 올 한해 동안 영농봉사은행에 군민 및 기관사회단체, 자원봉사자 등 1,000여명의 인력지원을 목표로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영농지원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일손지원을 희망하는 농가는 해당 읍면행정복지센터로 신청, 참가 희망단체는 농업축산과로 신청하면 된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많은 군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군민 모두가 하나된 마음으로 코로나19 위기를 슬기롭게 이겨내고 있어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앞으로도 방역활동은 물론 농촌일손돕기와 어르신 및 위기가정 지원 등 다양힌 지원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선군민-기관사회단체-자원봉사자, 농촌 일손돕기 앞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