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2020.6.1.순국학도병 제67회 추모식 (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676-25 참전 태백중학교 학도병 추모제가 202061일 오전 10시 태백중학교 충혼탑 앞에서 거행됐다.


태백중고등학교 동문회와 화백회가 주관한 이날 추모제는 류태호 태백시장과 문관호 태백시의회 부의장, 김혁동-이상호 강원도의회 의원, 심창보-김상수 태백시의회 의원, 이용연 화백회장 및 화백회원, 유족대표, 태백교육지원청 교육장, 강원보훈지청장, 3사단 부단장, 8087부대 대대장, 관내 초중고 교장단, 태백중학교 학생, 태백중고 총동문회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추모제는 엄숙한 분위기속에서 어린나이에 나라를 위해 헌신한 호국 학도병의 고귀한 희생을 기리고 나라사랑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호국영령 및 호국학도병에 대한 묵념, 경과보고, 헌화 및 분향 순으로 진행했다.


이용연 화백회장은 나라가 위기에 처했을 때 몸을 바쳐 희생하신 학도병 열여덟 분의 숭고한 정신은 우리의 가슴속에 영원히 남아 있을 것이라며, “머리 숙여 명복을 빌며, 화백회가 그 정신과 뜻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주현 태백중학교 학생회장은 어린나이에 학도병으로 참전하셨던 선배님들의 뜨거웠던 나라사랑 정신을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이날 추모제는 이용연 화백회장이 태백중학교 학도병 기념관 리모델링 사업추진에 힘을 보탠 김혁동-이상호 강원도의회 의원에게 감사의 뜻을 담은 감사패를 전달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67회 6-25 참전 태백중학교 학도병 추모제 거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