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삼척시_-_명품도시_삼척.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가 2020525()부터 단계적으로 개강해 7월말까지 코로나19로 인해 휴강중인 평생학습관 상반기 정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코로나19 전염예방을 위해 65개 강좌 모두 일제히 개강하지 않고 교육부의 학교 등교 일정에 맞춰 강좌특성, 수강인원, 강의실 밀집도를 고려해 65개 강좌 1,460명에 대해 4단계로 나눠 개강한다.


그러나 마스크 착용 수업이 불가능하고 밀접한 접촉이 요구되는 강좌와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강좌, 경로당 등으로 찾아가는 교육 등은 코로나 19 국가 위기경보가 주의단계로 하향 조정될 경우 추가로 개강한다.


삼척시는 개강을 앞두고 강사들을 대상으로 오는 522() 오후 2시 사전설명회를 개최해 코로나19 방역수칙, 수강생 관리 등 사전안내를 하고, 수강생에 대해서도 참여 제한자에 대한 사전안내 및 점검한다.


특히, 개강 후 열화상 카메라와 방역물품 구비하고 모든 출입자에 대해 마스크 착용과 발열 체크, 손 소독 등을 실시하는 등 생활방역에 총력을 기울인다.


하영미 삼척시청 평생교육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장시간 멈춰진 일상이 평생학습을 통해 활기를 찾고 시민들의 행복지수가 향상되기를 기대한다.”수강생 및 학습관 이용자들께서는 정부의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 실천에 적극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평생학습관 2020년 상반기 정규프로그램 개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