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인제군_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과 관내 유관기관이 코로나19로 인해 부족한 농가에 일손을 보태며 농가 시름 덜기에 나서고 있다.


인제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4월 감자 대량 재배농가에 일손돕기 지원에 이어 5월 인제교육지원청, 인제군자원봉사센터, 로컬투어사업단, 농산물품질관리원, NH농협 인제군지부, 기린농협, 이장협의회, 여성의용소방대, 재향군인여성회, 부녀회, 산악구조대, 청년회, 여성단체협의회, 대학생 봉사단 등 14개 이상 유관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농촌 일손돕기를 추진이다.


또 유관기관과 함께하는 농촌일손돕기는 57NH농협 인제군지부를 시작으로 626일까지 읍면별 농가에 193여명의 지원인력이 농작업 지원에 나선다.


이와함께 5월부터 오는 630일까지 영농철 부족한 일손을 보태기 위해공공근로 농촌인력지원사업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5월에서 6월 외국인 계절근로자 신청 15농가를 대상으로 30여명의 근로자를 한시적으로 지원해 부족한 일손을 덜며 농민들의 시름을 덜고 있다.


김순자 인제군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담당은 지속적인 농촌일손 돕기를 통해 농번기 영농작업에 차질이 없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해 농촌 인력난 해소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유관기관, 2020년 농촌일손돕기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