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인제군 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이 202057일부터 ‘1인당 20만원’ 재난기본소득의 원활한 지급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끝냈다.


이를위해 인제군은 42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위한 담당급 전담공무원을 대상으로 인제군 재난기본소득 지급 관련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재난기본소득 신청 및 지급절차 등을 설명하고, 인제군재난기본소득에 대한 Q&A 정보를 공유하며 신청자 본인 확인과 세대별 지급기준 등 각 상황별 현장 대응력을 높여 재난기본소득의 원활한 신청과 동시에 지급이 이뤄질 수 있도록 설명회를 진행했다.


앞서 인제군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의 생활 안정과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지난 421인제군 재난기본소득 조례안이 본 회의를 통과하고, 2020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5개월여 앞당겨 확정했다.


또 인제군은 재난기본소득 지급 과정에서 군민들의 이동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3단계로 지급방법을 세분화했다.


1단계로 47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360여명의 공무원들이 찾아가는 마을별 신청창구를 운영해 편리하고 신속하게 재난기본소득을 현장에서 신청 즉시 지급할 수 있도록 했다.


이어 2단계로 414일부터 27일까지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기간을 운영하고 평일 부득이 시간을 내지 못하는 신청인의 경우 예외적으로 주말과 공휴일에 사전 예약을 통해 지급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3단계는 421일부터 27일까지 유선연락을 통해 홍보하고 가구별로 방문하는 등 한 사람도 빠짐없이 지급 할 수 있도록 상황별 대응력을 높이고 있다.


최상기 인제군수는 “57일부터 1인당 20만원씩 재난기본소득이 마을별 88개소에서 실제 지급이 이뤄진다.”군민들의 생활안정과 지역경기 회생을 위한 재난기본소득이 현장에서 혼란을 최소화하고 안전하게 지급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종 점검하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1인당 20만원 재난기본소득 지급 준비완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